●십미리 1만평, 2억원대 곤지암읍 임야 경매

 

입찰 법정에서 종종 입찰가 금액을 잘못 적어서 낭패를 보곤 하죠.제가 아무리 전문가라도 실수할 수 있으니 입찰표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또 확인하고… 원단위에서 큰 단위로 돈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그런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전문가의 동행이 필요합니다.

경매투자로 시세차익을 얻으려고 도전할 생각이에요.하지만 큰 이익을 얻으려다 매입 기회를 놓쳐 버립니다.승자독식의 세계라는 사실을 명심하시고, 타당한 입찰가의 적정선과 최상의 선택을 위해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참고로, 최근의 낙찰가에 유의하여 분석해 주십시오.

권리분석은 등기부등본을 보시고 소멸기준, 인수사항을 확인하셔야 합니다.또한 성남 지부의 매각 물건 명세서에서 인수를 검토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임야 투자는 경매를 취득했을 때 가장 수익성이 높습니다.일반 매매에 비해 대출 비율이 높고 시세 공개가 상대적으로 폐쇄적이어서 경쟁이 적습니다.

현재의 부동산 정책은 대출 비율을 줄여 부동산 매입이 실제 목적에 적합한 수준으로 투기성을 없애자는 취지입니다매수 심리 자체가 위축되게 돼 있지만 그래도 입찰 법정에 나가면 임야 경매 시장이 뜨겁다는 것을 몸소 느끼실 겁니다.경매 기회를 활용하면 최적의 투자비용으로 부동산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은 불변입니다.

자세한 권리분석은 등기부등록을 열람하여 말소기준등기와 인수사항 등이 있는지 확인하여야 하며, 대법원과 성남지부의 경매담당계를 통하여 사건번호 2020 타경52875의 감정평가서와 매각물건명세서의 내용 등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매각 당일에는 취소가 있으나 변경 등의 변동 사유가 있어 입찰 당일 출발 전 대법원 공고를 확인하고 현장에 도착하여 성남지원 경매 법정 앞 법원 공고를 확인 후 입찰하여야 합니다.

입찰표를 작성하는 요령이나 대리인 입찰 시의 준비에 대해 질의가 많습니다.인터넷을 통해 쉽게 얻을 수 있으며, 대법원 경매 사이트 서식란을 통해 입찰표 양식을 다운 출력하여 사전에 기재하면 실수할 가능성이 없습니다.안에 경매법정에 입찰표기요령에 대한 안내표지가 있으니 재판부 입찰시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들어 경매물건의 낙찰가율과 응찰자 수, 낙찰률이 한꺼번에 높아진 것은 임야 투자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다만 현재 시세가 너무 급등해 감정가 대비 낙찰가의 비율이 높아 보이는 측면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