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 회계 프로그램으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근로자별로 PDF 변환하는 방법

 더존회계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세무대리인과 기업의 회계담당자는 연말정산을 마감한 뒤 근로자 개별적으로 PDF변환을 해당 근로자를 클릭하여 하나씩 변환하고 데스크톱에 저장하되, 그렇지 않고 모든 근로자를 체크한 뒤 개별 PDF변환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고군분투 미혼모들도 처음엔 이 방법을 몰라 노동자가 많은 거래처는 단숨에 PDF로 전환해 넘겼다.

‘더존 스마트A’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더존 스마트A’를 예로 알려준다.

전메뉴 – 인사급여 – 연말정산 관리 I – 연말정산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클릭

중도 퇴사를 제외하고 계속근로자들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개별적으로 저장하고 싶다면 계속근로자를 모두 체크한 뒤 진행한다. 물론 중도 퇴사를 포함해 개별적으로 저장하고 싶다면 전체에서 모두 클릭해서 진행하면 된다.

연말정산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클릭 우측의 기능집 클릭

기능집-기타-영수증 의료비 기부금 PDF 개별 변환 클릭

영수증 의료비 기부금 PDF 개별 변환을 클릭하여 인쇄 형태를 선택하되 근로자에게 보낼 예정이므로 소득자 보관용으로 선택하고 아래 PDF 변환을 클릭하면 앞서 체크한 근로자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모두 개별적으로 PDF 변환되어 바탕화면에 저장된다.물론 폴더를 하나 만들어 저장 장소를 해당 폴더에 저장해도 된다.

한 명의 근로자를 선택하여 개별적으로 PDF변환하여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위의 순서로 전체 근로자를 먼저 체크한 후 기능집으로 개별변환을 하여 저장하는 것이 훨씬 업무적으로 용이하다.

더존회계프로그램을 이용해 연말정산을 하고 있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