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노트북 ASUS 비보북 알지? .

용돈은 월 30만원, 주말에 아르바이트를 해도, 고작 몇 십만원 남짓.. 100만원 이상대의 노트북을 고려하기엔 역부족이죠. 용돈이 부족한 분들을 위한 70만원대의 ‘S406UA-BM169T’ 저렴한 노트북 모델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ASUS 노트북은 가성비 좋은 브랜드로 많이들 알고 계시는 만큼 저렴한 가격대와 무난한 스펙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

아수스 비보북은 8세대의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나왔습니다. 멀티태스킹을 위한 기본 사양을 충족하고 있는 셈이죠.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노트북 발열이 심해지는데요. 노트북의 쿨링은 성능과 수명에 아주 중요한 요소랍니다.아이스쿨링 기술로 냉각 팩 아래를 26도 이하로 유지시켜줍니다. 노트북에 열이 많아지면, 프로세서가 저효율로 구동되면서 전반적인 데이터 처리속도가 느려집니다. 뿐만 아니라 배터리 효율성도 점점 떨어지죠.

>

인텔코어 i5-8250U 프로세서4GB 메모리128GB SSD인텔 UHD 그래픽 62014인치 FHD 디스플레이, 1920x1080USB 2.0 / USB 3.0 / USB-C (*2) / HDMI1.2kg32.8×22.6×1.48mm기본 사양급에 ‘필수 요소들로만 모아놓은 특징을 볼 수 있습니다. 

>

USB-C 타입포트가 2개 장착된 건 아수스 비보북만의 특징이네요. USB-C 타입으로 점점 확대되어 가는 A사 모델의 변화를 감지한 것으로 보입니다.사실 이는 좋은 변화인 게, C타입 포트로 통일 되면 여러 종류의 케이블을 하나로 통일 시킬 수 있죠. 또한, 데이터 전송 속도 역시 USB 2.0 >>> USB 3.0 >>> USB-C 순으로 빨라집니다.

>

키보드에 LED 백라이트 불빛도 적용했는데, 별도의 설치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LED 백라이트가 있으면, 이동상황에서도 편하고, 어두운 야간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키감도 만족! 저렴한 노트북 아수스의 가격 대비 키감이 정말 만족스럽다는 것! 트랙패드도 미세한 터치만으로도 조작이 가볍게 잘 되네요.

>

‘S406UA-BM169T’ 모델의 터치패드입니다. 실버 테두리를 두르고 있고, ASUS 노트북의 디자인도 정말 애플 못지 않은 감성을 담고 있습니다. 파랑빛이 감도는 메탈소재에 이런 세세한 포인트가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것 같습니다.

>

저렴한 노트북으로, 배터리 전력은 좀 낮은데요. 86%의 사용량은 3시간 남짓 사용할 수 있다고 나오네요. 물론, 밝기를 50% 이하로 낮춰서 사용하면 배터리 타임이 더 길어집니다.

>

문서작업 비중이 많아서 배터리 타임은 충분히 사용할 만 하구요. 39Wh배터리 어댑터까지 같이 가지고 다녀도, 무게가 1kg 초반대라서 들고 다녀도 괜찮네요.

>

문서작업 OK.포토샵이나 일러스트까지도 OK.동영상 편집까지도 무난하게 구동되는 가성비 쩌는 저렴한 노트북 ASUS 비보북 추천을 이만 마치겠습니다. 22% 교육할인 와이군에서 받으시면 더 좋을 듯 합니다. !!▶ S406UA-BM169T  와이군 고고